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게임] 탑뷰가 뭘까요???

by _o_ch_o_Book_Shelf 2022. 4. 27.
반응형
탑뷰... 탑뷰... 많이 들어보셨죠??
탑뷰.. 하니깐 뭐가 위를 뜻하는 거 같기도 하고

위에서 아래를 보는건가 싶기도 합니다

 

'탑뷰'!!

과연 이게 뭘까요??


탑뷰

말 그대로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느낌입니다.

위에서 아래를 보는 시점이죠

그레이트 블루홀 - 출처: 핀터레스트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본 느낌이니깐 이런 느낌이겠죠?

(이건 살짝 기울어져 있으니 쿼터뷰 같다랄까요?

 

그렇다면 뭐 이런 느낌일까요?

 

 

내려다본 도시 - 출처: 핀터레스트

 

이건 완전한 탑뷰죠?? 도시를 내려다본모습입니다.

 

그렇다면??

 

탑뷰는 왜 어쩌다가 나오게 됐을까요??

탑뷰가 나오게 된 과정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지금은 3D 게임도 나오고 2D 게임도 나오고 증강현실 이용한 게임도 나오고

다양하죠??

 

그런데 예전(약 30년 전 후로 잡아보겠습니다ㅠ)에는

지금처럼 기술력이 뛰어나지 않았겠죠?

한계가 명확하게 있었겠죠?

 

3D로 게임을 제작하기 힘들었던 시절에 공간을 나타내기 위해

탑뷰 시점이 나왔다고 하는데요

 

탑뷰 시점 게임이 생각나는 게 뭐가 있으신가요?

저는 지금 당장 생각나는 건

GTA랑 아이작이 생각나네요

GTA1

항상 재미있는 그 게임이죠??

그런데... 트릴로지는 빼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ㅠ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저는 지금 당장은 이렇게 두 개 생각이 나는데요

갑자기 든 생각은?? 바람의 나라도 포함이 되겠죠??

 

 

쓰다 보니 탑뷰가 생각나는 게임을 적어봤는데요

그렇다면 탑뷰의 장단점도 있겠죠??

과연 뭐가 있을까요??....

 

탑뷰의 장점이라면 일단 내려다보는 시점이니

같은 2D 횡스크롤이랑 비교하면 이동이 쉽겠죠?

 

그렇다면 탑뷰의 단점은 뭐가 있을까요?

3D랑 비교하면 한계가 나타나겠죠?

일단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는 느낌이니 하늘을 볼 수가 없겠죠?

게임을 리얼하게 만들기 위해서

저는 특정 구간에 n초간 구름을 추가하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어떨까요??

 

구름이 지나갈 때까지 시야를 약간 가리는 현상이 발생하겠죠?

그럼 의도치 않은 장애물....처럼 되어버리는 상황이 올 거 같은데요ㅠ

그렇기 때문에 위를 볼 수가 없는 게 최대의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 간략하게

탑뷰란 무엇인지 탑뷰 하면 떠오르는 게임이 어떤 게 있는지?

탑뷰의 장점과 단점은 뭐가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